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iClockwork Inc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무선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 또는 온•오프라인 상의 게임 서비스(이하 “서비스”,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와 관련하여 서비스 내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공유, 보유, 파기, 보호, 운영 등 취급 방법에 대한 사항을 공개 할 목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회사가 수집•이용 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해 수집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항목과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사용 언어
     메일 주소
     유저명을 포함한 기타 당사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2.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소셜 테트워크 서비스 등의 외부 서비스와 제휴를 허가했을 경우, 아래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외부 서비스에서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
     기타 해당 외부 서비스의 개인정보 설정에 따라 이용자가 제휴처에 개시를 인정한 정보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액세스 상황과 그 이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단말기 정보
     로그인 정보

4.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에는 회사는 아래의 정보를 이용중인 단말기로부터 취득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

5. 회사에 문의 시 문의에 대한 조사, 응답 및 본인 확인을 위하여 아래의 정보를 제공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단말기 기종 정보
     OS 정보
     이용자 식별 아이디

6. 캠페인, 이벤트 등에 관련해서 이용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기타 회사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정보

7.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입력하신 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9. 이용자의 정보는 https://sdk.ko.gamemorefun.com/에 저장 및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10. 회사는 취득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본 서비스의 등록접수, 본인확인 등 본 서비스의 제공, 유지, 보호 및 개선
     서비스 안내 및 CS 대응
     서비스 약관, 방침 등 위반행위에 대한 대응
     법령 준수

제 3 조 (개인의 게임정보 국외 이전)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 및 고객상담, 게임 서비스 관리 등을 위해 이용자의 요청 및 동의 시 접근 하고 열람 권한을 부여 받아 아래와 같은 정보가 국외 이전 됩니다.

국외 이전되는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은 이용자 응대 및 특정 이용자의 서비스 문제 발생 시 진행되며 이전되는 정보는 임의의 숫자로 생성된 계정 ID, 캐릭터 또는 계정 닉네임, 결제 영수증 번호이며 이 외의 정보는 이전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지정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공개에 동의한 정보
2.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반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예) 관련법에 의하여 자료 제공이 강제되는 경우 또는 적법한 절차에 의해 법원, 수사기관, 기타 행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6.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탈퇴 전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이용자가 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하지만 아래의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백업 사본이 아래 기간 까지 보관될 수도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괴됩니다.
2.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제공되지 않습니다.
3.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 접수를 통해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으며, 정정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아이디 정보는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2.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접근에는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제 1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에 명시한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조항을 참고하여 전화, 1:1문의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1301)
- 사이버안전지킴이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제 10 조 (제 3자 사이트로의 이동)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 3자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3자의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약관 사항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여 불이익 및 물질적 손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개인정보를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발생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히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담당부서
부서: 게임사업부
이메일: support_kr@iclockwork.com

제 13 조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은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공식커뮤니티 방문 시 수시로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을 공식커뮤니티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내 초기화면 기타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될 시 개정 30일전 고지합니다.